보도자료
함께 키우는 우리 아이들!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우리동네 늘봄공동체 발대식 성료

미래환경센터 우리동네 늘봄공동체 발대식 현장 (사진=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에서 운영하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원장 정재경, 이하 미래환경센터)는 지난 19일 미래환경센터 임직원, 학교 관계자,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이 함께 한 가운데 ‘우리동네 늘봄공동체’(이하 늘봄공동체)의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늘봄공동체는 인구감소지역의 작은학교인 봉화 서벽초등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교육 공동체다.
미래환경센터는 정부의 교육·돌봄 공백 해소 및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정책에 발맞춰 늘봄공동체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늘봄공동체는 3월 10일부터 매주 월요일 방과 후 봉화 서벽초등학교에서 진행되며, 청소년의 시민역량 향상 교육을 주제로 지역 강사 및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민역량 향상 교육(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늘봄교실’)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핵심 가치인 사람, 사회, 환경,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구성된다.
미래환경센터 정재경 원장은 “늘봄공동체의 주관 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연대감과 공공기관의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활동 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교육적 가치를 환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