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알림 · 소식

게시글 상세 내용

보도자료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경상북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취약계층 청소년 심층 지원

작성일
2024.01.09
조회수
2,385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누고더하는 메이커 가족캠프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누고더하는 메이커 가족캠프<사진=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원장 이현수)는 문화소외예방을 목적으로 2023년 3월부터 12월까지 영양, 예천, 봉화지역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연간 총 556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현장(지역, 가정환경, 건강 상태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재공해 교육 및 문화 격차 해소에 힘썼다.


초등학생의 디지털과 문화·예술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문화창작소’ △중학생 자존감 향상 및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리플레시’, 사회성함양을 목적으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 ‘나누고 더하는 메이커 가족캠프’ 등을 운영해 참가자와 수혜 기관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업은 사례관리 전문인력 채용으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각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지원 대상 청소년의 발굴 과정부터 상담, 긴급 물품 지원까지 현장 맞춤형으로 운영했다.


한편, 지난 7월, 집중 호우로 인한 긴급재난지역 선포 된 봉화군에 돌봄공백으로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긴급돌봄캠프’를 운영한 바 있다.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이현수 원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청소년 발굴과 지원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작”이라며 이번 사업의 결과를 센터 내·외에 전시해 사업을 널리 알리고, 향후에도 사각지대의 취약계층 청소년이 심층 지원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목록